• 북마크
제자들 경배와찬양교회

전체검색

1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 13/ 게시물 - 2,3041 / 231 페이지 열람 중

'좋은 책 속보기' 게시판 내 결과
  • 방언, 그 불편한 진실-17

    바울은 이사야서를 왜 인용했나?(2)바울이 이사야서를 인용한 의도바울은 이사야 28장 11절을 인용하면서 무엇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가? 앗수르 방언인가? 아니다. 바울의 관심은 이사야 당시의 이스라엘이 선지자의 예언으로 전해지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 않으므로 하나님의 심판 앞에 서게 되었다는 데 있다. 그리고 하나님이 그들에게 앗수르를 보내어 심판하실지라도 그들은 여전히 하나님의 말씀(예언)을 듣지 않을 것이라는 데 있다.고린도전서 14장 21절에서 “그들이 여전히 듣지 아니하리라”는 말은, 이스라엘이 앗수르 방언1)을 알아들을 수…

  • 방언, 그 불편한 진실-16

    바울은 이사야서를 왜 인용했나?(1) 이창모 목사의 <방언, 그 불편한 진실>(16회)들어가는 말바울은 고린도전서 14장 20절에서 고린도 교회의 방언을 ‘악’으로 규정하고 ‘악에는 어린아이가 되라’는 엄한 명령을 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21-25절에서 이사야서를 인용하여 설명한다. 여기서 바울은 이사야 당시 하나님의 심판 앞에 섰던 이스라엘을 보여주면서, 고린도 교회가 지금 얼마나 위험한 지경에 빠져있는지를 경고하고 있다. 21절에서 바울이 이사야서를 인용하는 까닭은 지금 고린도 교회의 정황…

  • 방언, 그 불편한 진실-15

    거짓 방언기도에 대한 바울의 폭탄선언 이창모 목사의 <방언, 그 불편한 진실>(15회)내가 너희 모든 사람보다 방언을 더 말하므로 하나님께 감사하노라(고전14:18).바울은 방언기도를 한 적이 없다. 위본문에서 바울은 다른 모든 사람들보다 자신에게 방언을 더 많이 말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한다. 여기서 바울이 하나님께 감사한 이유는 오순절주의자들이 주장1)하듯이 방언기도를 많이 했기 때문이 아니라 바울…

  • 방언, 그 불편한 진실-14

    영과 마음이 함께 하는 기도가 성경적 기도 이창모 목사의 <방언, 그 불편한 진실>(14회)하나님의 자녀들은 하나님께 기도할 때, 영과 마음과 육체를 다 동원하는 전인격적인 기도(기도하는 자가 자신이 알아들을 수 있는 말로 하는 기도)를 해야 한다. 이것이 정상적인 상태에서 하나님의 자녀들이 하나님께 하는 바른 기도이다. 그래서 성경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정상적으로 기도할 때, “성령으로, 성령 안에서”라는 수식어는 더러 쓰지만(엡…

  • 방언, 그 불편한 진실-13

    '나의 영', '나의 마음'의 바른 의미는?이창모 목사의 <방언, 그 불편한 진실>(13회)글을 열며내가 만일 방언으로 기도하면 나의 영이 기도하거니와 나의 마음은 열매를 맺지 못하리라 그러면 어떻게 할까 내가 영으로 기도하고 또 마음으로 기도하며 내가 영으로 찬송하고 또 마음으로 찬송하리라(고전14:14-15).위의 본문은 오순절주의자들이 바울을 유력한 증인으로 내세워 자신들의 거짓 방언을 변호하는데 쾌재를 부르며 사용하는 본문이다. 반면에 은사중지론자들에게 이 본문은 사도 바울이 오순절주의자들의 유력한 증인인 것처럼 …

  • 방언, 그 불편한 진실-12

    오순절주의 방언은 왜 하면 안 되는가? 이창모 목사의 <방언, 그 불편한 진실>(12회)▲ 이창모 목사고린도전서 14장 2절, 4a절을 특징으로 하는 방언은 왜 하면 안 되는가?고린도전서 14장 2, 4a절로 설명되는 고린도 교회의 방언은 통역할 수 없는 불소통의 방언이다. 그러므로 이 방언은 교회에 전혀 유익을 주지 못하므로, 해서는 안 되는 거짓 방언이다.바울은 고린도전서 14장 2절에서 “방언을 말하는 자는 사람…

  • 방언, 그 불편한 진실-11

    바울은 고린도교회가 다 방언 말하기를 원했는가? 이창모 목사의 <방언, 그 불편한 진실>(11회)▲ 이창모 목사오순절주의자들은 고린도전서 14장 5절을 근거로, 바울은 다른 은사들과는 달리 방언만큼은 너무 귀중한 은사이기 때문에 모든 신자들이 다 말하기를 원했다고 주장한다.1) 그러나 이런 주장은 아마추어적인 성경 해석에서 비롯된 우스꽝스러운 주장이다.2) 왜냐하면 이들은 성경 본문을 이해하는 데 가장 기본적이라고 할 수 전후 문맥도 고려하지 않은 채 본문에 접근했기 때문이다. 그러면 오순절주의자…

  • 방언, 그 불편한 진실-10

    고전14:4a는 개인용 방언을 말하는가? 이창모 목사의 <방언, 그 불편한 진실>(10회)교회의 유익을 위해 주어진 성령의 은사들 가운데 방언의 은사만큼은 개인의 덕을 위해서도 사용할 수 있는가?"방언을 말하는 자는 자기의 덕을 세우고 예언하는 자는 교회의 덕을 세우나니"(고전14:4).오순절주의자들은 위의 본문을 근거로 방언기도는 ‘개인의 덕을 세우는 은사’라고 주장한다. 그들의 주장에 따르면, 교…

  • 방언, 그 불편한 진실-1

    이창모 목사의 <방언, 그 불편한 진실>(1회)베드로와 120여명의 제자들이 예루살렘에서 약속하신 성령을 기다리고 있었을 때, 성령은 세 가지 특이한 현상을 동반하면서 오순절 날 제자들에게 임하셨다. 성령이 그들 위에 처음 임하셨을 때 동반된 세 가지 특이한 현상들은,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와 ‘불의 혀같이 갈라지는 것들이 각 사람 위에 하나씩 임한 것’과 ‘그들이 다른 언어(방언)들로 말하는 것’이었다. 그런데 성령은 왜 이런 현상들을 …

'이달의 추천도서' 게시판 내 결과
  • 10-12월의 추천도서

    나는 왜 그리스도인인가 (존 스토트/IVP), 196면, 12,000원) 진리의 본질과 인생의 혼란이 맞닿은 곳에서 그리스도를 만나다 무신론이 지성인들의 당연한 선택안으로 간주되던 때가 있었다. 철학자 버트런드 러셀의 ‘나는 왜 그리스도인이 아닌가?’라는 대담한 제목의 책 출간과 독자들의 큰 반향을 받았던 것은 이를 상징적으로 보여 주는 사건이다. 최근에는 리처드 도킨스의 <만들어진 신>, 크리스토퍼 허치슨의 <신은 위대하지 않다> 같은 책들이 크게 주목받았다. 기독…